2024-05-22
지난(濟南)국제커뮤니케이션센터(JICC,Jinan International Communication Center), 수원대학교, 수원시외국인센터 공동 주최로, 5월 19일에 수원시 문화광장에서 열린 '기(機)우(遇)중국 화채(華彩)탄방(綻放)' 중국문화체험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이번 행사는 한중 양국의 문화교류를 촉진하고 양국 국민 간의 상호 이해와 우애를 돈독히 하기 위한 것이다.

전지(剪紙,종이를 오려 여러 가지 형상이나 모양을 만드는 종이 공예,중국 종이 오리기라기도 한다.)는 중국 전통 문화의 중요한 부분으로 독특한 예술적 매력과 뛰어난 기술로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다.이 행사에서 교사와 학생들이 직접 종이 오리기 체험을 하였다.참가자들은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중국 종이 오리기 기술을 배우고 자신만의 종이 오리기 작품을 만들었다.

중국의 '국수'(國粹)로 알려진 치파오(旗袍)는 우아한 선(線)과 풍부한 문화적 함축으로 동양 여성의 독특한 매력을 보여준다.행사에서는 치파오 전시 코너를 마련하여 참가자들이 치파오의 아름다운 공예품을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하였다.또한 치파오 피팅 코너를 마련하여 한국인 친구들이 치파오의 우아함과 멋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기(機)우(遇)중국 화채(華彩)탄방(綻放)' 중국문화체험행사는 한국 거주자와 수원대학교 교수와 학생들이 중국 전통문화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중한 문화교류와 협력을 촉진하는 플랫폼을 구축하였다.이번 행사를 통해 우성(友城) 사람들 간의 우정이 돈독해지고 문화교류의 다리가 튼튼해졌다.

(저우하이닝, 루신위, 리샤오퉁, 궁리리, 허우야원, 위안위화, 화산, 류샤오한, 두탁연)
액상담배 규제법 제동···기재위 문턱 넘자 법사위서 막혀
1470원대도 위태로운 원화값…‘771조’ 국민연금, 환율 소방수로 나서나
“자동차 바꿀 계획이 있다면 다양한 저금리 혜택을 누리세요”
증시 훈풍에 지방금융도 들썩?…위기의 지방은행, 몸값 높아지는 이유
“女농민, 일하다 화장실 없어 불편” 한마디에…농막 화장실 등 규제 대폭 완화
“지금이라도 안 사면 손해”…가계대출 한달 새 4.8조 ‘쑥’ 4배 급증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