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4 HaiPress
심규덕 법무법인 심 대표변호사
서울대 학부·로스쿨 화려한 스펙
최근 방영된 MBN의 대표 예능 프로그램 ‘돌싱글즈5’에 출연했던 심규덕 변호사가 티몬·위메프(티메프) 사태 피해자 집단소송을 대리하는 법무법인의 대표인 것으로 파악됐다.
방송 출연 당시 인수·합병(M&A) 등 경제 분야 전문이라고 밝혔던 그가 실제 굵직한 경제 사건의 변호를 맡아 관심이 커질 전망이다.
14일 법조 및 유통업계에 따르면 심 변호사가 대표로 있는 법무법인 심은 지난 7월 말부터 티메프 사태 피해자들의 집단소송 등 법률 대리를 맡고 있다.
지난 7월 29일 법무법인 심은 티메프 피해자 측 법률대리인으로 큐텐을 사기 및 횡령 혐의로 경찰에 고발장을 접수했다. 당시 심 변호사는 직접 고발장을 들고 같은 로펌에서 일하는 심준섭 변호사와 함께 모습을 드러낸 바 있다.
MBN 돌싱글즈5에 출연한 심규덕 변호사 <MBN 영상 캡처> 심 변호사는 지난 5월 초부터 7월 초까지 MBN에서 두달 간 방영했던 돌싱글즈5에 출연해 최종 커플로 이어지며 세간의 관심을 끈 바 있다.
1992년생으로 서울대 경영학과와 서울대 로스쿨을 졸업한 그는 방송에서 “졸업 후 대형 로펌에서 일하다가 최근에 사무실을 개업했다. 주로 맡고 있는 분야는 인수·합병(M&A) 업무”라고 밝혔다.
이공계열이 아니면 대기업 취업이 쉽지 않은 요즘 문과 계열에서는 학부에서 경영학을 전공하고 로스쿨에 진학해 경제 분야 변호사로 일하는 게 최고의 성공 코스로 통한다. 돌싱글즈 방송 첫회에서 수더분한 막내동생 이미지를 보였던 심 변호사는 이후 화려한 스펙이 공개되면서 출연진들을 놀라게 했었다.
한편 서울회생법원 회생2부는 지난 10일 티메프의 회생절차 개시를 결정했다. 정부가 추산한 티메프 관련 피해액은 1조3000억원에 달한다.
티메프 피해자 측 법률대리인으로 큐텐을 사기 및 횡령 혐의로 경찰에 고발장을 접수한 심규덕 변호사(오른쪽)
수원서 '오퍼튜니티 차이나, 매력적인 제남' 도시 소개 행사
경운: "디지털화 및 지능화"를 통한 전통 산업의 가속화된 업그레이드
금융권, 내년말까지 서민금융 재원 1천억 추가 출연
[단독] 롯데, 인디애나에 美 두번째 L7 호텔
쿠팡이츠 “무료배달 전액 부담, 업주·소비자 전가 No”
‘노동시장 이중구조 개선’ 5번째 상생협약...충북-식품제조업 결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