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21 HaiPress
SK브로드밴드가 인공지능(AI) 솔루션으로 아동 콘텐츠를 강화한다고 21일 밝혔다. SK브로드밴드 IPTV 비티비(B tv)는 자사의 키즈 서비스 잼(ZEM)에 AI 기술을 접목한 ‘AI로 만든 읽어주는 동화’,‘AI 영어 더빙 동요’ 콘텐츠를 선보인다. ‘AI로 만든 읽어주는 동화’는 SK텔레콤이 자체 개발한 AI 솔루션으로 제작됐다. 텍스트로 구성된 동화책을 인공지능이 동영상으로 변환하는 방식을 채택했다. 동화 속 배경,등장인물,대사,감정 등 이미지와 내용을 학습하고 인공지능이 움직임을 동영상으로 구현했다. SK브로드밴드 관계자는 “50페이지 내외 동화책 분량을 4분 남짓 동영상으로 체험할 수 있어 보다 신선하고 몰입도 있는 학습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SK브로드밴드가 인공지능 기술로 제작한 키즈 콘텐츠. <SK브로드밴드> ‘AI 영어 더빙 동요’는 SK브로드밴드가 투자하고 콘텐츠 기업 크레이지버드 스튜디오가 제작한 작품인 ‘똘똘이의 그림일기 동요’가 바탕이 됐다. 여기에 SK텔레콤의 스타트업 육성 및 사업협력 지원 프로그램에 추천된 허드슨에이아이가 지원했다. 지난해 비티비를 통해 AI 음성변환 기술이 적용된 영화 ‘정직한 후보2’ 더빙 콘텐츠를 선보인 SK브로드밴드는 AI로서는 제작 난이도가 최상위로 꼽히는 영어 더빙 동요를 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이강희 SK브로드밴드 세그먼트마케팅 담당은 “이번에 선보이는 다양한 키즈 AI 콘텐츠들로 얻은 AI 기술 노하우를 더욱 고도화시켜 아이와 부모가 함께 만족하는 퀄리티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깜빡하는 사이에 154조원 묶였다”…한국경제 위협하는 ‘치매 머니’
“카네이션인 줄 알았는데 금이 딱”…이마트24, 어버이날 ‘순금 카네이션 배지’
“금값 오르는데, 사야지”…은행권 금계좌에 1조1000억 뭉칫돈
한은 총재 “금리 낮출 것…부동산 가격 올리는 부채질은 바람직하지 않아”
“이번엔 하이볼 열풍” 88만캔 초고속 완판된 CU 편의점 하이볼
“수도권에선 주담대 받기 더 힘들어지겠네”…이달 3단계 대출 규제안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