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9 HaiPress
미국 샌프란시스코 돌비 본사에서 (왼쪽에서 세 번째) 돌비 래버러토리스 패트릭 로시 부사장과 (왼쪽에서 네 번째) 미주법인 디스플레이 영업담당 존 제이콥스 상무가 삼성디스플레이-돌비 래버러토리스 MOU 체결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가 미국 오디오 관련 기업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와 손 잡는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돌비의 프리미엄 HDR 영상 기술인 ‘돌비 비전’을 기반으로 한 차량용 OLED를 공동 프로모션하기 위한 양해각서(MOU)를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삼성디스플레이의 차량용 OLED와 돌비 비전의 프리미엄 HDR 영상 기술이 만나 시너지를 발휘할 것”이라며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자동차 제조사들이 삼성 OLED를 채택해 돌비 비전을 우회적으로 도입할 경우,평가 인증 프로세스가 줄어들고 이에 따라 평가 기간을 크게 단축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양사는 기대하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내년 1월 열리는 ‘CES 2025’에서 돌비와 협력해 차세대 차량용 OLED를 체험할 수 있는 전시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깜빡하는 사이에 154조원 묶였다”…한국경제 위협하는 ‘치매 머니’
“카네이션인 줄 알았는데 금이 딱”…이마트24, 어버이날 ‘순금 카네이션 배지’
“금값 오르는데, 사야지”…은행권 금계좌에 1조1000억 뭉칫돈
한은 총재 “금리 낮출 것…부동산 가격 올리는 부채질은 바람직하지 않아”
“이번엔 하이볼 열풍” 88만캔 초고속 완판된 CU 편의점 하이볼
“수도권에선 주담대 받기 더 힘들어지겠네”…이달 3단계 대출 규제안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