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6 HaiPress
국립고궁박물관 모습 / 사진=국립고궁박물관 서울 종로구 국립고궁박물관이 개관 20주년 기념 선물을 준비했다. 오는 6일 오전 10시부터 박물관 2층 정문에서 첫 100명의 관람객에게 소장품을 활용한 문화상품 꾸러미를 전달한다.
꾸러미 속 다이어리는 ‘나전홍칠이층농’과 ‘십장생’도 삽화로 꾸몄다. 표지와 내지마다 국가유산과 관련된 주요 일정을 담았다. 다이어리에 일상을 기록하는 과정은 궁중에서 소중한 물건을 보관했던 이층농의 의미와 맞닿아 있다. 십장생도가 전하는 평안과 무병장수의 의미도 함께 녹였다. 박물관 ‘왕실생활’ 상설전시실에서 다이어리 표지의 나전홍칠이층농 실물도 만날 수 있다.
개관 20주년 기념 선물 / 사진=국가유산청 꾸러미 소진 후 방문하는 관람객을 위해 ‘국립고궁박물관 가배’ 커피 드립백도 준비했다. 고종 황제의 커피 사랑에서 영감을 얻은 가배는 박물관 대표 유물 10건을 도안으로 담았다. 유물 도안과 커피 드립백 포장지는 지난해 디자인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도안 속 유물들은 박물관 곳곳에서 만날 수 있다. 각 층에 비치한 도장 용지(스탬프 북)에 직접 도장을 찍어볼 수 있다. 행사는 6일 박물관을 찾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입장료는 무료다.
“깜빡하는 사이에 154조원 묶였다”…한국경제 위협하는 ‘치매 머니’
“카네이션인 줄 알았는데 금이 딱”…이마트24, 어버이날 ‘순금 카네이션 배지’
“금값 오르는데, 사야지”…은행권 금계좌에 1조1000억 뭉칫돈
한은 총재 “금리 낮출 것…부동산 가격 올리는 부채질은 바람직하지 않아”
“이번엔 하이볼 열풍” 88만캔 초고속 완판된 CU 편의점 하이볼
“수도권에선 주담대 받기 더 힘들어지겠네”…이달 3단계 대출 규제안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