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0 IDOPRESS

< 사진 제공 : 네임엑스엔터테인먼트 > 캐릭터&애니메이션 IP 스튜디오 네임엑스엔터테인먼트가 제작한 애니메이션 ‘닥터비팡’ 시즌1이 2025년 봄 넷플릭스에서 방영된다.
애니메이션 ‘닥터비팡’은 생계를 위해 붕어빵 장사를 시작한 아이돌 연습생 ‘호수’와,요리의 신 붕어빵 ‘닥터비팡’의 자영업 누아르이다. 2023년 공개된 티저 애니메이션은 조회수 772만 뷰를 기록하며 자체 유튜브 계정 구독자 80만 누적을 달성했다.
1차 티저 공개에 이어 네임엑스엔터테인먼트 유튜브 공식 계정에서는 지난해 8월 주인공 ‘호수’의 버추얼 라이브 방송을 런칭하여,보이는 라디오 컨셉으로 ‘포차콘 : 호수다’를 방송하며 데뷔 전 서사를 코어 팬덤과 함께 하고 있다. ‘닥터비팡’ 시리즈 애니메이션의 넷플릭스의 국내 방영을 전후로 ‘호수’의 데뷔곡과 후속곡이 뮤직비디오와 함께 발매되며,본격적인 데뷔 후 활동이 전개될 예정이다.
두 곡은 빅히트 소속 작곡가 엘카피탄의 작곡,호수의 작사/작곡으로 완성되고 있다.

< 사진 제공 : 네임엑스엔터테인먼트 > 한편,‘닥터비팡’ 애니메이션은 2023년 KOCCA(한국콘텐츠진흥원)의 시나리오 개발 기획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으며,2024년 7억원 규모의 시리즈 애니메이션 제작 지원작을 선정되는 등 글로벌 MZ 세대의 마음을 움직일 고퀄리티 한국 애니메이션의 탄생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코르티나 담페초(Cortina d’Ampezzo) 스키, 스포츠, 사회 생활과 미식을 통해 만나는 ‘돌로미티의 여왕’
경제학자 한목소리 “고환율·고물가, 내년 한국경제 위협”
임종룡, 우리금융 3년 더 이끈다
생사기로 홈플러스·막무가내 쿠팡...위기의 연속 [2025 유통·식품 10대 이슈 ②]
서울대 ‘똥파리’ 82학번의 부상…李정부서는 경제정책 ‘삼두마차’
"내수침체·고환율, 韓경제 최대위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