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0 IDOPRESS

19일 경기도 성남시 소재 한컴타워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송상엽 한컴위드 대표(왼쪽)와 김진우 엔에스스마트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컴위드 한컴위드가 병원 업무 자동화 솔루션 기업 엔에스스마트와 인공지능(AI) 기반 안면 인식 솔루션 ‘한컴 오스’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한컴위드는 엔에스스마트의 병원 무인기기에 한컴 오스를 적용해 비대면 본인확인 및 사용자 식별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나아가 안면 인식 설루션을 활용한 간편인증 서비스는 부정수급을 방지하고 건강보험의 건전성을 강화하며,진료카드 발급 비용을 절감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컴은 지난해 스페인 AI 생체인식 기업 ‘페이스피’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며 2대 주주에 오른 바 있다.
송상엽 한컴위드 대표는 “전 산업 영역에 걸쳐서 안면 인식 기술의 적용 범위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며 “지속적인 기술 협력과 한컴위드의 국내 보안 시장 내 입지를 경쟁력으로 안면인식 시장 점유율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코르티나 담페초(Cortina d’Ampezzo) 스키, 스포츠, 사회 생활과 미식을 통해 만나는 ‘돌로미티의 여왕’
경제학자 한목소리 “고환율·고물가, 내년 한국경제 위협”
임종룡, 우리금융 3년 더 이끈다
생사기로 홈플러스·막무가내 쿠팡...위기의 연속 [2025 유통·식품 10대 이슈 ②]
서울대 ‘똥파리’ 82학번의 부상…李정부서는 경제정책 ‘삼두마차’
"내수침체·고환율, 韓경제 최대위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