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9 HaiPress

지드래곤. 사진ㅣ갤럭시코퍼레이션 가수 지드래곤(권지용)이 AI 엔터테크 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카이스트와 자신의 음원 및 뮤직비디오를 우주로 송출한다.
9일 오후 8시 카이스트 우주연구원에서 진행되는 ‘지드래곤 우주음원 송출 프로젝트’는 갤럭시코퍼레이션과 카이스트가 협력해 시공간을 초월한 엔터테크의 미래를 담는다.
이는 단순한 음악적 시도를 넘어 인류 문화를 우주에 영구히 보존하고 다른 문명과 소통을 시도하는 예술적 실험으로 평가된다.
이번 송출은 미국 NASA의 ‘Search for Extraterrestrial Intelligence’ (SETI) 프로젝트와 연계돼 있다. SETI는 영국 록밴드 비틀스의 음악을 우주로 송출했던 역사적 프로젝트로,지드래곤 우주음원 송출 프로젝트는 대한민국 최초의 SETI 프로젝트다.
카이스트 기계공학과 초빙교수이기도 한 그의 이번 시도는 우주과학과 AI,그리고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아우르는 ‘엔터테크’의 미래 이정표가 될 전망이다.
아울러 지드래곤은 같은 날 대전 카이스트 류근철 스포츠 콤플렉스에서 열리는 ‘이노베이트 코리아 2025’ 포럼에서 ‘AI엔터테크의 미래’를 주제로 스페셜 토크쇼를 진행한다.
취디나(曲迪娜Qu Dina),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모델 스타 어워드'(Model Star Award)를 수상한 최초의 중국 모델
[현장] ‘우지파동’의 아픔 넘어…김정수 부회장 눈물의 ‘삼양1963’ 발표
‘밸류업 모범생’ 4대 금융지주 올해 총주주환원액 32% 늘린다
상가2채 건물주 이찬진…“임대료는 실비 이하로 통제해야” 내로남불
산업부 1급 5명 인사...실장급 새정부 인사로 교체 완료
국세청, 프린스그룹 탈세 정조준…AI 세정 대전환 선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