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1 HaiPress
국민銀,11일 대면·비대면 접수 재개
신한·우리은행도 대출 정상화 준비

KB국민은행 여의도 본점 전경 [매경DB] KB국민은행이 6·27 대출 규제로 중단했던 신규 주택담보대출(주담대) 신청을 11일 다시 받는다. 국민은행은 “지난달 28일 이후 계약건에 대한 주택구입자금대출 대면·비대면 접수를 재개했다”고 이날 밝혔다.
은행권은 지난달 말 정부가 전격적으로 대출 규제 강화 정책을 발표하자 이를 뒷받침할 전산 작업을 하기 위해 한시적으로 대출을 중단한 바 있다. 새로운 대출 규제가 전산에 반영되며 은행권은 속속 창구를 다시 열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9일 일시 중단했던 주담대 신규 신청을 재개했고,케이뱅크는 10일부터 아파트담보대출 신청을 다시 받았다.
신한은행은 이번주 안으로 비대면 주담대 대출을 재개한다는 계획이다. 우리은행은 다음주 중으로 대출 정상화에 나서고,NH농협은행은 18일부터 비대면 주택담보대출 접수를 다시 받을 예정이다.
SOUEAST returns to Dubai Fashion Week as official automotive partner, redefining aesthetics of mobility
CGTN: How China delivers resilient, robust and high-quality economic growth
산동성의 GDP가 10조 위안을 돌파했습니다.
산동성 닝양: 농업과 관광의 결합을 통해 지역 경제를 함께 발전시키다
산동성 타이안: “증기 고속열차”가 녹색 에너지 체인을 연결하다
[단독] 하나금융 함영주의 승부수…스테이블코인 생태계 주도권 선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