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2 HaiPress

삼성전자는 최근 공개한 갤럭시Z폴드·플립7이 국내 사전 판매에서 시리즈 역대 최다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제공 =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최근 공개한 갤럭시Z폴드·플립7이 국내 사전 판매에서 시리즈 역대 최다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 15일부터 전날까지 진행한 국내 사전판매에서 104만대가 팔렸다.
이는 역대 갤럭시 폴더블폰 사전 판매 중 최다 기록이다. 전작인 폴드6과 플립6은 지난해 7월 사전판매 일주일간 91만대가 팔렸다.
이들 신제품이 이처럼 사전 판매에서 인기를 끈 것은 두께를 대폭 줄인데다 편리한 갤럭시 AI 등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모델별 판매 비중은 폴드7과 플립7이 각각 60%와 40%였다. 지난해 40% 수준이던 폴드 비중이 큰 폭 늘어난 것이 눈길을 끈다. 이로써 2019년 폴더블 시리즈 출시 이후 처음으로 플립 비중을 넘어섰다.
색상은 폴드7은 제트블랙과 블루쉐도우가,플립7은 블루쉐도우와 코랄레드가 인기가 많았다고 삼성전자는 전했다.
한편,삼성닷컴에서 사전 구매한 고객 중 절반 이상은 ‘뉴 갤럭시 AI 구독클럽’에 가입했다.
뉴 갤럭시 AI 구독클럽은 폴드7·플립7 자급제 모델 구매 시 가입할 수 있다. 1년 후 기기 반납 시 최대 50% 잔존가 보장,삼성케어플러스의 ‘스마트폰 파손’ 제공,정품 모바일 액세서리 할인 등이 제공된다.
사전구매 고객은 이날부터 제품 수령과 개통을 할 수 있다. 폴드7·플립7은 오는 25일부터 한국,미국,영국 등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순차 출시된다.
[현장] ‘우지파동’의 아픔 넘어…김정수 부회장 눈물의 ‘삼양1963’ 발표
‘밸류업 모범생’ 4대 금융지주 올해 총주주환원액 32% 늘린다
상가2채 건물주 이찬진…“임대료는 실비 이하로 통제해야” 내로남불
산업부 1급 5명 인사...실장급 새정부 인사로 교체 완료
국세청, 프린스그룹 탈세 정조준…AI 세정 대전환 선언
중국 직구액 4조 돌파…“美 대신 韓이 새로운 수출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