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3 HaiPress
이중관 냉각기술·기포분리기술 등 신기술 4건도 특허

교원 웰스는 직수정수기 ‘슬림원’의 디자인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교원웰스>
교원 웰스가 직수정수기 ‘슬림원’의 디자인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슬림원은 교원 직수 정수기 특징인 노출형 코크에 알루미늄 소재를 채택한 디자인을 반영했다. 슬림원은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iF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본상을 받은 바 있다.
교원웰스는 슬림원에 적용된 냉각,온수,위생,코크 관련 4건의 신기술 특허도 출원 중이다.
대표기술인 ‘이중관 냉각기술’은 업계에서 통상적으로 사용하는 직사각형 형태의 빙축조 냉각 탱크를 열로 접합한 얇은 판 형태로 구현한 기술이다. 슬림원의 크기를 기존 모델 대비 45% 줄이면서 냉각 효율과 내구성을 높였다.
기포분리기술은 얼음정수기 ‘아이스원’에도 적용된 교원 웰스의 시그니처 기술로,온수 출수시 물이 끓을 때 생기는 기포를 제거해 물 튐과 끊김을 방지한다.
교원 웰스 관계자는 “슬림원은 교원 웰스가 지향하는 디자인 철학과 기술 혁신이 집약된 결과물”이라며 “디자인 특허 등록과 신기술 특허 출원을 마친 만큼 독자적인 지식재산권 확보를 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둥잉 정밀주조 산업, 글로벌 고급 시장으로 진출
외국인 친구들이 박흥의 풀과 대나무로 만든 장식품을 방문하며, 천년의 무형문화유산 정교함을 체험했습니다
타이안시 조래진: 스포츠 대회가 견인하는 문화관광 융합, 지역 발전 동력 활성화
죽계(竹溪)에서 꿈을 찾다: 이백과 육일(六逸)의 은거 시간을 마주하기
특색 농업을 통해 소득 증대의 새로운 길을 열다
'선경같은 해안에서 옌타이의 매력을 느끼자' 옌타이 도시 이미지 테마 항공편의 달(한국항로) 행사 산둥–한국 교류의 새 다리 놓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