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5 HaiPress

[사진 = 솔트룩스] 국내 인공지능(AI) 기업 솔트룩스는 미국 법인의 AI 에이전트 서비스 ‘구버’가 6월 정식 출시 후 3개월 만에 이용자 100만 명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구버는 전 세계에서 가장 최적화된 답변과 출처를 찾아주는 AI 검색 ‘에스크 구버’,관심 주제에 대한 정보를 자동 수집 및 요약하는 ‘브리핑 에이전트’,3분 만에 자동생성되는 다양한 ‘AI리포트’와 AI 보이스 기반 ‘팟캐스트’ 등의 기능을 갖췄다.
특히 추론 모델 기반의 딥 리서치와 심층 리포트 생성 기능을 탑재해 연구 및 개인투자자,투자심사역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솔트룩스는 보안 우려 해소를 위해 개발한 온프레미스(설치형) ‘구버 엔터프라이즈’도 국내 기업들 사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경일 솔트룩스 대표는 “이번 달 중으로 더 발전한 거대언어모델(LLM) ‘루시아 3.0’을 적용할 뿐 아니라 이미지와 영상은 물론 감미로운 노래까지 생성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라면서 “지속적인 고도화를 통해 각축전이 벌어지고 있는 AI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버는 오는 22일까지 회원 가입 및 구독 완료 시 기존 요금으로 상위 플랜을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업그레이드 혜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현대차 사면 최고 연 8.8% 이자 준다...신한은행 적금 출시 [알쓸금잡]
장기 유지할수록 연금 증가...노후소득보장 강화한 연금보험 출시 [알쓸금잡]
외국인 자산가 잡아라... 우리은행 제주에 특화점포 개설
“1월 예매 수수료 무료”⋯NOL, 공연·전시 카테고리 오픈 프로모션
협조 미적대는 쿠팡페이... 금감원 점검→검사 전환 유력 검토
NH농협손보, 2030년 비전 선포...순이익 1500억 정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