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2 HaiPress
4일까지 이집트 방산전시회
현지 훈련기 사업 수주 총력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이집트 방산전시회(EDEX)에 참가해 아프리카·중동 수출 마케팅을 강화한다. 2일 KAI는 1~4일(현지시간) EDEX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2018년에 시작해 올해 4회째를 맞는 이 행사에는 아프리카·중동 지역 정부와 군,방산 업계 고위급 관계자들이 대거 참석한다.
KAI는 이번 전시회에서 KF-21,FA-50,무인전투기(UCAV),기동헬기(수리온) 등 주력 제품을 선보인다.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ADEX)에서 공개한 디지털 쇼룸과 인공지능(AI) 파일럿 'KAILOT' 등 미래 지향적 기술도 함께 전시한다.
KAI의 FA-50은 이집트 공군의 주력 전투기 F-16과 호환성이 높아 조종사 기종 전환 훈련에 강점이 있다. 2022년 8월 대피라미드 상공에서 열린 에어쇼에서 한국 공군 특수비행팀 블랙이글스가 고난도 기동을 선보이며 T-50 계열 항공기의 우수성을 알린 바 있다.
차재병 KAI 대표는 "이집트 훈련기 사업에서 FA-50이 선정되면 이집트 항공 산업과 윈윈 관계를 만들어 갈 것"이라며 "이집트를 기반으로 아프리카·중동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해 K방산 수출 신화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정지성 기자]
AI가 뉴스를 읽고 숨겨진 투자 기회까지 찾아드립니다.
남들보다 한발 앞선 투자 인사이트를 얻어보세요.
닫기
Powered by
perplexity
105,400
- 1.50%
한국항공우주
현재가 105,400
-1.50%
12.02 15:30
신고하기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항공기 및 방위산업 분야에서 주력 제품인 전투기,무인전투기,기동헬기 등을 개발 및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KF-21,수리온 헬기 등 다양한 군용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으며,첨단 인공지능 파일럿 기술인 KAILOT 등 미래 지향적 기술력도 갖추고 있습니다.
최근 KAI는 이집트 방산전시회(EDEX)에 참가하여 아프리카·중동 지역 정부 및 군 관계자들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KF-21,수리온 헬기 등 주력 제품과 디지털 쇼룸,AI 파일럿 기술을 선보이며 수출 마케팅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FA-50은 이집트 공군의 주력 전투기 F-16과 높은 호환성을 지녀 조종사 기종 전환 훈련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KAI는 아프리카·중동 지역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며 K-방산 수출 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과거 국내외 주요 방산 전시회 참가 경험과 기술력은 사업 확장에 긍정적 배경이 되고 있습니다.
종목 자세히 보기
주의사항 : 본 서비스는 AI의 구조적 한계로 인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내용은 투자 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신고하기
신고 사유 선택
잘못된 정보 또는 사실과 다른 내용
오해의 소지가 있거나 과장된 분석
기사와 종목이 일치하지 않거나 연관성 부족
분석 정보가 오래되어 현재 상황과 맞지 않음
신고하기
닫기
‘중저신용 특화’라며…인뱅, 일부 대출 평균 신용점수 더 높다
효성重·대한전선, 전력솔루션 개발
권선주 전 기업은행장·송창영 전 증선위원, 토스뱅크 사외이사로 선임
“그냥 거른다고? 여긴 다르네”…빌라 거래량 심상찮은 강남3구, 왜?
개소세 인하 혜택 종료 임박 車업계 연말 할인행사 '봇물'
보험업권 생산적 금융 활성화 논의...“유연한 자산운용·규제정비 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