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3 HaiPress
佛 발트 ‘옵티마 코엘 시스템’ 총판 계약 체결
오스템임플란트의 심혈관 의료기기 전문 자회사 오스템카디오는 프랑스 다국적 의료기기 기업 발트(Balt)와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오스템카디오는 이번 계약을 통해 뇌혈관 의료기기를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발트는 45년 이상 뇌졸중 환자 치료를 위한 임상 솔루션을 제공해온 기업이다. 특히 뇌동맥류 치료에 쓰이는 혈관색전용 코일 ‘옵티마 코일 시스템’으로 알려져 있다. 뇌동맥류를 치료하기 위한 비침습적 중재 시술에 사용되는 제품이다. 개인마다 제각각인 뇌동맥류 모양과 크기에 맞춘 색전 치료가 가능하고 1초 이내에 안전하고 즉각적으로 분리할 수 있어 안정적 시술이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오스템카디오는 해당 제품을 우선 공급받고,이후 사업 분야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옵티마 코일 시스템을 시작으로 혈류 전환 스텐트,뇌혈관 스텐트를 비롯한 뇌동맥류 의료기기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5년 내 200억원 이상 매출을 달성하는 게 목표다.
박근진 오스템카디오 대표는 “국내 뇌혈관 환자에게 꼭 필요한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게 됐다”며 “뇌졸중 환자 치료의 희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옵티마 코일 시스템 스케치. [사진 제공=오스템카디오]
문화가 교류의 다리를 놓다, 외국인 친구들 중국 전통 곡예의 매력을 체험하다
한국형 국부펀드 만든다 … 기재부, 대통령 업무보고
국민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 적립금 2년만에 10조원 돌파
[포토] 우리은행 역사 전시관 개관
[단독] 금융지주 회장 부른지 6일만 … 이사회의장도 소집한 이찬진
한국형 국부펀드 내년 만든다…기재부 “싱가포르 테마섹 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