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1 HaiPress

지난해 10월 30일 서울 용산구 대통령실 앞에서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이 개최한 기자회견에서 참석자들이 공무원 노후 소득 해소와 정년 연장을 촉구하는 구호를 외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21일 당내 정년연장 비상설특별위원회를 만들어 정년 연장 입법 논의에 착수한다고 밝혔다.
김성회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 결과 브리핑에서 “‘회복과 성장을 위한 정년연장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하고 위원장은 소병훈 의원이 맡기로 했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올 상반기부터 정년 연장과 관련해 회의를 운영할 계획”이라며 “하반기에는 정년 연장 입법안을 마련할 것을 목표로 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고 덧붙였다.
특위에는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와 기획재정위원회,보건복지위원회,행정안전위원회,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민주당 의원들과 외부 전문가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앞서 진성준 정책위의장은 지난 6일 국회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최근 급속한 고령화와 저출생으로 국민적 요구가 높아지고 있는 법정 정년의 연장을 논의하는 문제도 이제 시작할 때가 됐다”며 논의 필요성을 제기했다.
이어 진 의장은 지난 13일에는 당 정책조정회의에서 “정년 연장을 위한 사회적 공론화가 필요하다”며 국회에 정년연장특별위원회를 설치할 것을 제안했다.
CGTN: How China delivers resilient, robust and high-quality economic growth
산동성의 GDP가 10조 위안을 돌파했습니다.
산동성 닝양: 농업과 관광의 결합을 통해 지역 경제를 함께 발전시키다
산동성 타이안: “증기 고속열차”가 녹색 에너지 체인을 연결하다
[단독] 하나금융 함영주의 승부수…스테이블코인 생태계 주도권 선점
[표] 외국환율고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