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6 IDOPRESS
데이터 수집·참여자 모집 플랫폼 ‘픽플리’가 2년 연속 정부의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26일 알투씨컴퍼니는 자사가 운영하는 픽플리가 과학기술정보통신산업부·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데이터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벤처기업,청년기업,소상공인,예비창업자 등에게 바우처를 발급하는 정부 지원 프로그램이다. 올해부터는 데이터 기획·설계에서 수집·생성,가공,분석 등 데이터 활용 전 단계를 아우르는 통합 데이터바우처로 운영되며,최대 4500만원까지 지원된다.
픽플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데이터바우처 지원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픽플리는 데이터 수집·참여자 모집 플랫폼으로 현재 10만명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자유롭게 데이터를 수집하고,자체 개발 솔루션으로 클렌징 등 가공 과정을 거쳐 소비자·유저 데이터와 AI 데이터셋을 구축해 제공하고 있다. 운영사 알투씨컴퍼지는 2022년 6월 설립 이후 MAU 6만명,앱 다운로드 10만회,회원 4만명을 확보했다. 또 5500여건의 프로젝트를 통해 2000만건 이상의 데이터를 수집했다.
김동호 픽플리 대표는 “픽플리는 작년 한 해 10배의 유저 성장을 이뤘고 올해도 최소 20만명 이상의 유저를 확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깜빡하는 사이에 154조원 묶였다”…한국경제 위협하는 ‘치매 머니’
“카네이션인 줄 알았는데 금이 딱”…이마트24, 어버이날 ‘순금 카네이션 배지’
“금값 오르는데, 사야지”…은행권 금계좌에 1조1000억 뭉칫돈
한은 총재 “금리 낮출 것…부동산 가격 올리는 부채질은 바람직하지 않아”
“이번엔 하이볼 열풍” 88만캔 초고속 완판된 CU 편의점 하이볼
“수도권에선 주담대 받기 더 힘들어지겠네”…이달 3단계 대출 규제안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