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5 HaiPress

BMW코리아 재단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대한민국 과학축제 출동 [사진제공=BMW코리아] BMW코리아 미래재단이 오는 16~20일 대전 엑스포시민광장에서 열리는 ‘2025 대한민국 과학축제’에서 체험형 과학 교육 프로그램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를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대한민국 과학축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대전광역시가 함께 주최하는 국내 대표 과학축제다. BMW코리아는 11.5t 트럭을 과학 실험실로 개조한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를 활용해 상대적으로 교육 인프라가 부족한 지역의 학교와 아동복지시설은 물론 공익성 행사에 직접 찾아가 과학 창의교육을 제공한다.

BMW코리아 재단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대한민국 과학축제 출동 [사진제공=BMW코리아] 이번 대한민국 과학축제에서 BMW코리아 미래재단은 모바일 주니어 캠퍼스를 통해 ‘실험실’과 ‘워크숍’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최신 모빌리티 트렌드에 맞춰 올해 새롭게 단장한 실험실 수업에서는 전기자동차,수소자동차,자율주행,제동장치를 비롯한 총 7가지의 자동차 속 과학 원리를 체험할 수 있다. 워크숍 수업의 경우 친환경 에너지와 지구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나만의 친환경 자동차를 직접 만들어보는 활동이 준비돼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관람객은 과학축제 기간 BMW코리아 미래재단 부스에 방문해 자유롭게 신청한 뒤 체험할 수 있다. 하루에 6회,각 회차당 45분씩 수업이 진행되며 참가 비용은 무료다.
문화가 교류의 다리를 놓다, 외국인 친구들 중국 전통 곡예의 매력을 체험하다
한국형 국부펀드 만든다 … 기재부, 대통령 업무보고
국민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 적립금 2년만에 10조원 돌파
[포토] 우리은행 역사 전시관 개관
[단독] 금융지주 회장 부른지 6일만 … 이사회의장도 소집한 이찬진
한국형 국부펀드 내년 만든다…기재부 “싱가포르 테마섹 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