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30 IDOPRESS

[사진=BAT] 글로벌 기업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BAT)가 오는 31일 ‘세계 금연의 날(World No Tobacco Day)’을 맞아 미성년자의 니코틴 제품 접근을 방지하기 위한 공중보건 노력과 이를 위한 규제 마련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BAT는 궐련형·액상형 전자담배,니코틴 파우치 등 비연소 제품들이 일반 담배 대비 유해물질 배출량이 현저히 적다는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이들 제품이 성인 흡연자의 전환과 담배 위해 저감에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성인 흡연자가 비연소 제품의 흡연 대비 위해 저감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해당 제품으로의 전환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다만,미성년자들의 접근은 반드시 엄격하게 차단해야 하는 점도 동일하게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BAT는 청소년 보호 강화를 위해 규제 당국과 업계가 함께 실천해야 할 네 가지 핵심 원칙으로 ▲미성년자의 니코틴 제품 사용 및 판매 전면 금지 ▲구매 시 연령 확인 의무화 ▲청소년에게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는 문구,포장 디자인 등의 제한 ▲위반 시 실효성 있는 단속과 맞춤형 제재 조치 적용을 제시했다.
BAT로스만스 송영재 대표는 “세계 금연의 날을 맞아 니코틴 제품에 대한 미성년자 접근을 막기 위한 강력한 보호 조치가 필요하다는 데 깊이 공감한다”며 “이는 기업과 사회가 함께 책임져야 할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다.
이어 “BAT는 사업 전반에 걸쳐 책임 있는 운영 원칙을 실천하고 있으며,더 나은 사회적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다양한 협력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합리적인 규제를 통해 금연이 어려운 성인 흡연자들이 보다 나은 대안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돕고,동시에 미성년자 보호를 위한 조치가 병행된다면,우리 사회가 ‘담배연기 없는(smoke-free)’ 미래에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취디나(曲迪娜Qu Dina),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모델 스타 어워드'(Model Star Award)를 수상한 최초의 중국 모델
[현장] ‘우지파동’의 아픔 넘어…김정수 부회장 눈물의 ‘삼양1963’ 발표
‘밸류업 모범생’ 4대 금융지주 올해 총주주환원액 32% 늘린다
상가2채 건물주 이찬진…“임대료는 실비 이하로 통제해야” 내로남불
산업부 1급 5명 인사...실장급 새정부 인사로 교체 완료
국세청, 프린스그룹 탈세 정조준…AI 세정 대전환 선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