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08 HaiPress
삼성바이오,최고 수준 성과급 지급
올초 OPI 이어 TAI도 ‘최대치’ 책정

삼성바이오로직스 송도 4공장. 사진=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올 상반기 성과급을 최대치인 월 기본급의 100%로 책정했다.
지난해 연 매출 4조원 돌파에 이어 올 1분기에도 역대 최대 분기 실적을 갈아치우며 역대급 실적 행진이 이어진 데 따른 결과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올 상반기 목표달성장려금(TAI)을 이 같이 확정했다. 삼성그룹의 성과급 체계는 반기마다 지급되는 TAI와 연간으로 지급되는 OPI로 이원화돼 있다.
TAI는 매년 상·하반기 한 차례씩 실적을 토대로 소속 사업 부문과 사업부 평가 등을 합쳐 최대 월 기본급의 100%까지 지급한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올해 1월에도 임직원들에게 초과이익성과급(OPI)의 최대치를 지급한 바 있다. OPI는 직전년도 경영실적을 기준으로 초과 이익의 20% 한도 내에서 지급한다. OPI 역시 최대치인 연봉의 50%로 책정해 지급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2023년부터 두 성과급을 모두 최고 수준으로 지급해오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8.53% 증가한 1조3201억원이었다.
올 1분기에도 4867억원을 기록해 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 기록을 갈아치웠다.
#
삼성바이오로직스
액상담배 규제법 제동···기재위 문턱 넘자 법사위서 막혀
1470원대도 위태로운 원화값…‘771조’ 국민연금, 환율 소방수로 나서나
“자동차 바꿀 계획이 있다면 다양한 저금리 혜택을 누리세요”
증시 훈풍에 지방금융도 들썩?…위기의 지방은행, 몸값 높아지는 이유
“女농민, 일하다 화장실 없어 불편” 한마디에…농막 화장실 등 규제 대폭 완화
“지금이라도 안 사면 손해”…가계대출 한달 새 4.8조 ‘쑥’ 4배 급증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