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3 HaiPress
국민 영화관람 활성화 지원 포스터. 사진|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영화관 입장권 할인권을 배포하며 문화 소비 촉진에 나섰다.
23일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영화관 입장권 6,000원 할인권 총 450만 장을 배포한다고 밝혔다.
할인권은 CGV,롯데시네마,메가박스,씨네큐 등 멀티플렉스 영화관 홈페이지와 앱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와 앱을 통한 발급이 어려운 독립·예술영화 전용관,작은영화관,실버영화관 등은 영화관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할인을 제공한다.
발급받은 할인권은 9월 2일까지 요일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다만,이용처별 1인당 2매까지만 사용이 가능하다.
이번 할인권은 ‘문화가 있는 날’ 할인,장애인 우대 할인,경로 우대 할인,청소년 할인,조조할인 등과 중복 사용이 가능하다.
영화를 7,000원에 관람할 수 있는 매달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이 할인권을 사용하면 1,000원에 영화를 볼 수 있게 된다.
제휴카드 청구 할인도 카드사별 최소 결제금액 등 조건을 충족하면 중복으로 적용되지만,통신사 멤버십 할인은 중복 사용이 불가하다.
해외결제 플래폼 ‘트래블월렛’, AI검색 ‘라이너’…예비유니콘사 15곳 선정
“대중교통 타면 할인, 변호사 선임비도 지원”…자동차보험 보장 확대
한화비전, AI 카메라 앞세워 남미 보안시장 ‘정조준’
우리銀, 중견기업 300억 빌려주는 까닭은 [알쓸금잡]
HD현대-SK해운, AI 화물운영 솔루션 공동개발
고양에 팔도 막걸리 270종 총출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