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4 IDOPRESS

SK네트웍스의 AI 역량 교육 과정 <SK네트웍스> SK네트웍스는 구성원 인공지능(AI) 역량을 높이기 위해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AI 기반 업무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SK네트웍스는 2020년부터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원 AI 역량 기초를 다져왔다. 지난해 총 5기수에 걸쳐 진행된 ‘AI 역량 교육’의 경우 데이터 전처리와 분석 방법론 같은 기초 지식부터 AI 툴 활용 기법,실제 프로젝트를 위한 인사이트 도출까지 아우르는 깊이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올해는 직무와 연계해 AI 활용 사례를 발굴하고 실행하는 ‘AI 프론티어’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업무 환경에서 AI를 적용하고,도출한 실증 사례를 확산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현재 재무,세무,경영분석 등 다양한 업무 분야에서 업무 효율화를 위한 과제를 도출해 개선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AI를 기반으로 일하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에도 힘쓰고 있다. SK네트웍스는 마이크로소프트 ‘코파일럿’을 도입해 구성원들이 업무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생성형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AI 기업으로의 성공적인 전환은 결국 AI를 자유자재로 활용하는 인적 자원에 달려있다”며 “내부 구성원들의 탄탄한 AI 역량과 넓은 시야를 바탕으로 혁신 사업 모델을 선보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산동성 닝양: 농업과 관광의 결합을 통해 지역 경제를 함께 발전시키다
산동성 타이안: “증기 고속열차”가 녹색 에너지 체인을 연결하다
[단독] 하나금융 함영주의 승부수…스테이블코인 생태계 주도권 선점
[표] 외국환율고시표
적자기업도 배당 늘리면 분리과세
원화약세에…구윤철 "상반기 대미투자 어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