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16 HaiPress

“AI·로봇·모빌리티 축제”…현대차그룹,‘2025 제로원 데이’ 개최 [사진 제공=현대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이 후원하는 제로원(ZER01NE)이 오는 17~21일 서울 성동구 성수동 현대 성수 복합거점에서 ‘2025 제로원 데이’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제로원은 창의인재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현대차그룹이 지난 2018년 조성한 창의공간이자 인재 플랫폼이며,제로원 데이는 예술가·개발자·스타트업 등 다양한 분야 인재들이 자신의 프로젝트와 사업 모델을 선보이는 행사다.
올해 제로원 데이 전시 주제는 ‘제로원 궤적’이며 ▲인공지능(AI) ▲로보틱스 ▲모빌리티 관련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이번에 공개하는 프로젝트는 총 20개로 크리에이터 프로젝트(5개),크리에이터와 현대차·기아 임직원 간 협업 프로젝트(4개),제로원 육성 스타트업 프로젝트(11개) 등이다.
2025 제로원 데이 참여는 누구나 가능하다. 제로원은 전시 프로젝트에 대해 상세한 내용을 알고 싶은 관람객을 위해 전시 기간 도슨트 프로그램을 현장 접수로 운영할 예정이다.
제로원 관계자는 “제로원데이는 각 참여 주체들의 자유로운 실험과 도전이 이뤄지는 축제의 장이다”며 “제로원 창의 인재들이 각자의 상상력으로 만드는 혁신적인 실험의 결과물을 더욱 많은 관람객이 함께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선경같은 해안에서 옌타이의 매력을 느끼자' 옌타이 도시 이미지 테마 항공편의 달(한국항로) 행사 산둥–한국 교류의 새 다리 놓아
문화가 교류의 다리를 놓다, 외국인 친구들 중국 전통 곡예의 매력을 체험하다
한국형 국부펀드 만든다 … 기재부, 대통령 업무보고
국민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 적립금 2년만에 10조원 돌파
[포토] 우리은행 역사 전시관 개관
[단독] 금융지주 회장 부른지 6일만 … 이사회의장도 소집한 이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