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22 HaiPress

볼보그룹코리아,호우 피해 ‘경남 산청군’에 굴착기·덤프트럭 지원 [사진 제공=볼보그룹코리아] 볼보그룹코리아(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볼보트럭코리아와 함께 최근 호우로 피해가 컸던 경남 산청군민들의 조속한 일상 회복을 위해 굴착기·덤프트럭을 포함한 장비와 인력을 지원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9일 산청군청에서 열린 수해복구 지원 간담회에는 이승화 산청군수,박강석 볼보트럭코리아 대표이사,이명관 볼보그룹코리아 국내영업서비스부문 부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지원 현황을 공유하고 지역사회 회복을 위한 추가 협력 방안을 논했다.
산청군은 지난 7월 기록적 폭우로 도로·하천과 주택·농경지 피해가 막대했다. 공공시설은 응급 복구에 속도를 내고 있지만 주택과 농업시설 등 사유시설은 장기적인 복구 노력이 필요한 상황이다.
볼보그룹코리아와 볼보트럭코리아는 산청군에 굴착기와 트럭 등 장비와 인력을 투입해 주거지 정비,농경지 토사 제거,도로 응급 복구를 지원했다. 양사는 산청군청과 협력해 복구 현장에 필요한 자원을 우선적으로 투입했으며 향후 상황에 따라 추가 지원도 검토할 계획이다.
이명관 볼보건설기계 국내영업서비스 부사장은 “수해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이 하루빨리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국내영업서비스 부문은 앞으로도 재해 복구 현장에서 실질적인 힘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산동성 닝양: 농업과 관광의 결합을 통해 지역 경제를 함께 발전시키다
산동성 타이안: “증기 고속열차”가 녹색 에너지 체인을 연결하다
[단독] 하나금융 함영주의 승부수…스테이블코인 생태계 주도권 선점
[표] 외국환율고시표
적자기업도 배당 늘리면 분리과세
원화약세에…구윤철 "상반기 대미투자 어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