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 20년 ‘아름다운하루’ 행보 눈길

2025-11-20 HaiPress

동국제강그룹 제19회 ‘아름다운하루’


장 부회장,매년 일일점원 현장 봉사


10년간 누적 1억원 사재 기부도


“기부,일회성보다 꾸준한 관심 중요”

20일 진행된 제19회 아름다운하루 행사에서 장윤경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왼쪽)와 장세욱 동국제강그룹 부회장(오른쪽)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동국제강그룹>

20일 아름다운가게 안국점에서 장세욱 동국제강그룹 부회장(가운데)이 자신의 이름이 새겨진 자수앞치마를 입고 일일점원으로 일하고 있다. <동국제강그룹> “기부는 일회성보다 꾸준한 관심이 중요합니다.”

장세욱 동국제강그룹 부회장이 20년간 한결같이 지켜온 나눔 철학이다.

장세욱 부회장은 20일 서울·인천·부산 3개 지역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 열린 제19회 ‘동국제강그룹과 함께하는 아름다운하루’ 행사에서 올해도 일일점원을 자처했다. 2005년 캠페인 시작 이후 2010~2011년 본사 사옥 이전으로 행사를 못치른 해를 제외하고 매년 현장을 지킨 것이다.

‘아름다운하루’는 물품 재활용을 통해 나눔과 순환의 가치를 알리고자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2005년부터 시행해 온 임직원 참여형 캠페인이다. 동국제강그룹은 임직원이 기부한 물품을 모아 아름다운가게에 전달하고,아름다운가게는 판매 수익 중 일부를 소외계층을 위해 활용한다.

이날 장 부회장은 임직원 자원봉사자 20여명과 함께 기부물품을 정리하고 판매를 도왔다. 동국제강그룹이 전 계열사 및 지방사업장으로부터 15일간 모은 기부물품 약 5000여점이 아름다운가게 매장을 가득 채웠다.

올해 기부물품 판매 수익금은 폐지 수거 어르신에 대한 인식 개선 일환으로 준비한 ‘자원재생활동가’ 조끼 배급과 혹서기 생활 여건 개선을 위한 ‘여름나눔보따리’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장 부회장의 나눔은 현장 참여에 그치지 않았다. 그는 2016년부터 매년 사재 1000만원을 아름다운가게에 기부해 왔다.

올해로 10년간 누적 기부금은 1억원에 달한다. 이 돈은 나눔보따리 약 1000개가 되어 소외계층에게 전해졌다.

장 부회장의 진정성은 아름다운가게도 인정했다. 아름다운가게는 이날 장 부회장에게 ‘나눔감사패’와 함께 특별한 선물을 전했다.

장 부회장 이름을 자수한 아름다운가게 앞치마다. 자수앞치마는 자원봉사시간을 500시간 이상 누적한 봉사자에게만 전하는 아름다운가게만의 선물이다.

장 부회장은 “기부는 실천과 지속이 중요하다고 본다”며 “아름다운가게와 함께하며 기부 문화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임직원과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AI가 뉴스를 읽고 숨겨진 투자 기회까지 찾아드립니다.


남들보다 한발 앞선 투자 인사이트를 얻어보세요.

닫기

기사 속 종목 이야기

Powered by

perplexity

동국제강

460860,KOSPI

8,450

+ 1.68%

동국제강

현재가 8,450

+ 1.68%

11.20 14:48

동국제강은 철강 제조 및 가공을 주력 사업으로 하는 KOSPI 상장 대형 철강기업입니다. 주요 제품은 후판,컬러강판,냉연강판 등이며,국내외 다양한 산업에 공급망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동국제강은 안정적인 생산능력과 오랜 업력,브랜드 신뢰도를 바탕으로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동국제강그룹은 2005년부터 아름다운가게와 협력하여 임직원 참여형 기부 캠페인 ‘아름다운하루’를 지속적으로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임직원이 직접 기부물품을 모아 전달하고,경영진이 현장 봉사에 참여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기업의 대외 이미지와 브랜드 가치 제고,임직원 조직문화 강화,사회공헌 활동의 내재화 등 경영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동국제강은 꾸준한 사회공헌과 조직문화 개선을 통해 시장 내 신뢰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종목 자세히 보기

주의사항 : 본 서비스는 AI의 구조적 한계로 인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내용은 투자 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AI 추천 질문Beta

Powered by

perplexity

기업 사회공헌 활동이 장기적으로 기업 이미지에 미칠 영향은?

임직원 참여형 기부문화 확산의 사회적 의미는?

검색

면책 조항 :이 기사는 다른 매체에서 재생산되었으므로 재 인쇄의 목적은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지,이 웹 사이트가 그 견해에 동의하고 그 진위에 책임이 있으며 법적 책임을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모든 자료는 인터넷을 통해 수집되며, 공유의 목적은 모든 사람의 학습과 참고를위한 것이며, 저작권 또는 지적 재산권 침해가있는 경우 메시지를 남겨주십시오.

©저작권2009-2020 서울시보